오늘부터 아파트나 오피스텔등 주택을 청약하려면 정부가 새로 연 청약홈을 이용해야한다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주택청약 온라인창구를 금융결제원의 아파트투유 에서 한국감정원의 청약홈으로 변경한다고 하는데 정부즤 주도로 1년6개월간 기존의 시스템에서 오류를 최소화하고 정보를 통합하는 작업을 통해 청약홈이 나오게되었다는데 첫날 부터 접속이 안되어서 난리인가봅니다. 


청약신청 단계도 축소하고 청약신청 진해시 화면전환단계를 기존의 10단계에서 5단계로 줄였고 모바일 청약 편의를 위해 반응형 웹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청약홈에서는 청약신청자격정보사진제공 청약신청단계축소등 편의성과 kb국민은행인터넷청약사이트통합GIS기반부동산 젇보제공 청약홈콜센터운영등이가능하게되고 청약홈의 가장큰장점은 청약가점을 정확하게 계산할 수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신청자가 임의로 기재하다보니 오류가 나왔고 이로인해 당첨이 취소되거나 부적격자가 되는 사례가 빈번하여 이번 청약홈에서는 청약신청 이전단계에서 세대원정보,무주택기나,청약통장가입기간등 청약자격을 확인 할 수있다고 합니다.세대구성원의 사전동희절차를 거쳐 세대구성원 정보를 포함해 일괄조회도 가능하다고하고 청약신청 단계에서도 정보를 사전조회할 수있다합니다.

이로인해 억울하게 당첨이 취소되는 사례도 줄어들전망이라합니다.


  하지만 이런한 편리성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으로 인해 모델 하우스개관이나 분양 일정이 미뤄지 수있었다 본격적으로 가동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우한폐렴예방법

KF80이상 마스크 쓰고 꼼꼼히 손씨어 간접접촉전파를 막아야하고

기침할때 옷소매로 코,입가리고 불필요한 병원방문 최대한자제하고 감염의심되면 1339로신고

 

1.30초이상 깨끗히 손씻기

2.손으로 얼굴,눈,입등 만지지말기

3,기침할때 휴지나 손수건,옷소매로 코,입가리기

4,물자주마시기

5,병문안가지않기

6,증상있을시질본콜센터1339에상담받기

7,중국방문자제하기

8,중국방문시 동물접촉피하고 인파많은 장소 가지않기.

 

국내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2차,3차 감염환자가 있따라 나오면서 철저한 감염예방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합니다.

Posted by 미쉘730 :